"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가 자동차 산업에 가져온 가장 큰 변화는 자동차가 판매된 후에도 여전히 수익과 가능성의 여지가 있으며 자동차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이 "주변" 소비로 완전히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새로운 서비스와 같은 두 가지 모두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것이며 서로 다른 사용자의 차별화된 요구도 충족될 것입니다. 2021년 7월 16일 Tesla는 신규 사용자를 위해 월 199달러에 완전 자동 운전 종량제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저명한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는 테슬라가 소프트웨어 구독 서비스 판매를 통해 결국 자동차 판매가를 넘어서는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자동차 제조사는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
내연기관 차량이 탄생한 그 날부터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개발부터 조립까지 엔진과 차량의 모든 측면에 엄격한 사양을 설정해 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차 공급망은 "피라미드" 구조를 형성했습니다. 상위에는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가, 다른 수준에는 공급업체가 형성되어 각각의 경쟁 우위와 이윤이 보장됩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 정의 자동차"는 자동차 개발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의미하며 자동차 제조업체, 모든 수준의 공급업체 및 다른 분야의 파트너 간의 관계가 완전히 바뀔 것입니다. 시장조사기관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Allied Market Research)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글로벌 자동차 네트워킹 시장 규모는 630억3000만 달러(약 630억3000만 달러)에 달했으며 2027년에는 이 수치가 2250억 달러(약 225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러한 변화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에 애자일(스크럼, 반복적 점진적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개발 방법을 채택하고, 여러 중요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고, 사용자 요구 사항을 더 빠르게 획득하고, 첨단 기술을 갖춘 자동차를 가장 빠른 속도의 시장으로 밀어냅니다.
· 방대한 센서 및 생태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개발한다.
· 각 시스템의 서비스가 통합되고 공통된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여러 고객과 여러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최소한의 소프트웨어 변경으로 더 모듈화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Service-Oriented Architecture)) 모델로 전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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